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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• [이슈플러스] 고삐 풀린 밥상물가…"장보기 무섭다"

      [서울경제TV=문다애 기자] [앵커]물가가 고공행진하고 있습니다. 특히 가공식품과 외식물가 등 ‘밥상물가’가 크게 오르며 장을 보는 소비자들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데요. 정부가 물가 안정에 총력을 다하고 있지만, 여전히 하반기 전망도 좋지 않은 분위깁니다. 경제산업부 문다애 기자와 자세한 내용 짚어보겠습니다.   문 기자. 요즘 물가가 너무 올라서 걱정인 분들 많습니다. 어느정도 상황입니까?   [기자]최근 가공식품 품목 대부분이 오른 가운데 외식 물가도 상승하는 등 ‘밥상물가’가..

      산업·IT2022-06-22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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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• ‘가치소비’에 빠진 MZ세대, 신념 있는 브랜드 뜬다

      [서울경제TV=문다애 기자] 최근 핵심 소비층으로 부상한 MZ세대를 중심으로 가치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뷰티업계가 이들의 가치소비를 실현할 수 있는 브랜드를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. 7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글로벌 패션∙뷰티 이커머스 기업 피피비스튜디오스는 하이티어 메이크업 브랜드 ‘네케르(Neker)’를 론칭했다. 네케르는 ‘그게 너다워(That’s so you, Neker)’라는 브랜드 슬로건를 내걸고, 사회가 만든 아름다움이 아닌 나 자신의 아름다움을 찾아나가기..

      산업·IT2021-01-07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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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• 오프라인 유통업계, 줄줄이 부동산 매각…"실탄 확보하라"

      [서울경제TV=문다애 기자] 온라인으로 급변하는 소비 패턴에 대형마트와 백화점 등 오프라인 유통업계가 잇따라 부동산 매각에 나서고 있다. 전통 오프라인 중심의 사업을 탈피하고 온·오프라인을 결합해 실적 부진을 타개하겠다는 전략이다.◆롯데쇼핑, 이마트, 홈플러스, 갤러리아…“실탄 확보 하라” 1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쇼핑과 이마트, 홈플러스, 갤러리아가 부동산 매각을 통한 수익성 개선에 나섰다. 주로 부동산을 매각 후 재임차(세일즈앤드리스백)해 매장 영업은 계속하는 방식으로 이뤄지고 있다.  ..

      산업·IT2020-06-16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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